사업책임자

  • /
  • 사업단 소개  /
  • 사업책임자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원광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
총괄 책임자 전정환입니다.


사업총괄 책임자 전정환

원광대학교 SW중심사업단은 ‘혁신, 성장, 가치창출의 中心, W-JOBS’를 사업의 비전으로 정했습니다. 스티브 잡스와 같은 SW기반 융합형 인재를 배출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비전입니다. 우리 사업단은 이러한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다양한 SW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입니다.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대학의 SW교욱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SW기술을 확산하는 것에도 일정부분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업단이 축적한기술은 지역의 SW역량 강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사업단은 지역의 유수 기업들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취약계층에 대한 SW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전 세계 노동자 15~30%가 자동화 기술로 인해 일자리를 잃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3억 7천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야 하는 시대라는 것입니다. 향후 10년 후에 벌어질 일입니다. 우리대학의 인재들이 세상에 나가 역량을 펼쳐야 하는 아주 가까운 미래에 벌어질 일이라는 것입니다.

AI가 바둑만 두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그림도 그리고 소설도 씁니다. 번역도 합니다. 관공서 가면 인공지능 로봇이 여권도 발급합니다. 이러한 시대를 대비하는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SW중심대학 사업입니다. SW는 미래시대를 지배하는 핵심적인 도구입니다. SW라는 모듈을 확보해서 우리 삶에 장착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는 것이 향후 10년을 좌우할 것입니다.

어느 대학이든 향후 몇 년 안에 SW교육을 확대하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현재 정부의 교육 정책 또한 SW교육에 상당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SW중심사업단은 대한민국의 SW교육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길을 꾸준히 모색할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와 같은 인재를 배출하는 것이 SW중심대학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기술을 개발한 것이 아닙니다. 문화입니다. 문화는 인간의 삶입니다. 미래 사회를 디자인 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구성원 여러분과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1. 1.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총괄책임자 / 교학부총장 전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