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
  • SW산학협력교육  /
  • SW산업지원센터 소개  /
  • 인사말
SW산업지원센터장 강윤정 교수
디지털 대전환 시대을 주도하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SW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SW산업지원센터장 강윤정 교수

 

SW 산학협력교육은 기업이 요구하는 수요에 따라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과 학생, 교수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협업-PBL(Problem Based Learning) 중심 교육을 수행합니다.

지역 기반 4대 특성화(스마트 농·생명,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금융, 콘텐츠미디어) 기업을 연계하여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인력 양성을 위해 실무 능력을 발전시킵니다.

대학과 기업의 교육협업을 유지하고 확장하면서 학생의 취·창업을 연계하는 교육을 산업지원센터가 안내하고 지원합니다.

산업지원센터의 SW 전문 인재육성을 위해 4가지 방향으로 도움을 드립니다.

첫째, 산학협력 지원은 정규교과 과정에서 “기업연계프로젝트”,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하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와 비정규 교과 과정에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SW 개발에 필요한 재료비, 학생연구원 제도를 통해 연구비, SW 개발 후 SW 등록비 등을 지원합니다.

둘째, 취업 지원은 국내외 기업으로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시 학점을 부여하고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비정규 교과 과정으로 취업을 위한 이력서 등 문서 작성과 발표·토론·심층 면접을 미리 경험할 기회를 취업 아카데미로 운영합니다.

셋째, 창업 지원은 정규교과 과정에서 “SW융합창업실무”와 비정규 교과 과정에서는 “기업가정신” 등을 주제로 창업특강을 개최하고 있고, SW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에게는 SW 창업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운영비와 창업경진대회에 출전을 위한 사전 교육과 참가비를 지원합니다.

넷째, 소프트웨어산업에서 전문 인력으로 진입하게 되는 학생들에게 SW 개발자가 산업을 이해하고, 요구사항에 따른 과제를 해결하여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기본적인 핵심 지식·기능·태도의 종합적인 능력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시스템(TOPCIT)을 통해 SW역량에 따라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국내외 소프트웨어산업계와 대학이 연계된 SW 산업현장과 교육에서 다양한 수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기업인과 학생, 교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SW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게 산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준비했습니다.

The digital transformation is an opportunity.

SW산업지원센터장 강윤정 교수